본문 바로가기
팁&팁스/윈도우팁스

Windows XP에서 권한이 없는 파일 및 폴더의 사용자 권한을 획득

by 변화지시자 2011. 7. 25.
반응형
기술 자료: 308421 - 마지막 검토: 2010년 10월 11일 월요일 - 수정: 4.0

Windows XP에서 권한이 없는 파일 및 폴더의 사용자 권한을 획득

시스템 팁본 문서의 정보는 현재 사용하는 Windows 버전과 다른 버전에 적용됩니다. 따라서 문서의 내용이 관련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Windows 7 솔루션 센터 방문하기
이 문서는 이전에 다음 ID로 출판되었음: KR308421

이 페이지에서

소개

이 문서에서는 액세스가 거부된 파일이나 폴더의 소유권을 가져오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권한이 없는 파일이나 폴더에 액세스하려면 해당 파일이나 폴더의 소유권을 가져와야 합니다. 이 작업을 수행할 경우 파일이나 폴더에 대해 처음에 만들어진 보안 권한을 바꾸게 됩니다.

추가 정보

전제 조건

관리자 권한으로 로그온

파일이나 폴더에 대한 보안 권한을 변경하려면 관리자 권한으로 Windows에 로그온해야 합니다. 컴퓨터가 개인용 컴퓨터인 경우 관리자 계정으로 이미 로그온한 상태일 것입니다. 작동 중인 네트워크에 속하는 컴퓨터인 경우에는 시스템 관리자에게 도움을 요청해야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관리자의 사용자 계정으로 Windows에 로그온했는지 확인하려면 다음 Microsoft 웹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안전 모드에서 Windows XP Home Edition 시작

Windows XP Home Edition을 실행하는 경우 보안 탭에 액세스하려면 컴퓨터를 안전 모드에서 시작한 후 관리 권한이 있는 계정으로 로그온해야 합니다. 보안 권한을 변경하려면 보안 탭에 액세스해야 합니다. Windows XP Professional을 실행하는 경우 컴퓨터를 안전 모드에서 시작할 필요가 없습니다. 안전 모드에서 Windows XP를 시작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문서 번호를 클릭하여 Microsoft 기술 자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304449  Windows XP의 명령 프롬프트에서 시스템 복원 도구를 시작하는 방법

Windows XP Professional에서 단순 파일 공유 사용 안 함

Windows XP Professional을 사용하는 경우 단순 파일 공유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Windows XP Professional은 도메인에 가입하지 않았을 때 단순 파일 공유를 사용합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문서 번호를 클릭하여 Microsoft 기술 자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307874  Windows XP에서 단순 파일 공유를 사용할 수 없게 설정하고 공유 폴더에 대한 사용 권한 설정 방법

파일 또는 폴더의 소유권 가져오기

파일 소유권을 가져오는 방법

보호된 파일에 액세스하려면 해당 파일에 대한 소유권이 있어야 합니다. 다른 사용자에게 제한된 액세스 권한이 있으며 사용자 자신이 컴퓨터 관리자인 경우 소유권을 가져와 해당 파일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파일 소유권을 가져오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소유권을 가져올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속성을 클릭합니다.
  2. 보안 탭을 클릭한 다음 보안 메시지가 나타나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3. 고급을 클릭한 다음 소유자 탭을 클릭합니다.
  4. 이름 목록에서 Administrator를 클릭하거나 Administrators 그룹을 클릭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제 관리자 또는 관리자 그룹이 파일을 소유합니다.
지금 소유하는 파일에 대한 사용 권한을 변경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추가를 클릭합니다.
  2. 선택할 개체 이름 입력하십시오(예제). 목록에서 파일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부여할 사용자 또는 그룹 계정을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Administrator를 입력합니다.
  3. 확인을 클릭합니다.
  4. 그룹 또는 사용자 이름 목록에서 원하는 계정을 클릭한 다음 이 사용자에 할당할 사용 권한 옆에 있는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5. 사용 권한 할당을 마쳤으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6. 이제 해당 파일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폴더 소유권을 가져오는 방법

보호된 폴더에 액세스하려면 해당 폴더에 대한 소유권이 있어야 합니다. 다른 사용자에게 제한된 액세스 권한이 있으며 사용자 자신이 컴퓨터 관리자인 경우 소유권을 가져와 해당 폴더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폴더 소유권을 가져오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소유권을 가져올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속성을 클릭합니다.
  2. 보안 탭을 클릭한 다음 보안 메시지가 나타나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3. 고급을 클릭한 다음 소유자 탭을 클릭합니다.
  4. 이름 목록에서 사용자 이름을 클릭하거나 Administrator로 로그인한 경우Administrator를 클릭합니다. 또는 Administrators 그룹을 클릭합니다. 해당 폴더 내용의 소유권을 가져오려면 하위 컨테이너와 개체의 소유자 바꾸기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5. 확인을 클릭한 다음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면 를 클릭합니다.
    폴더 이름 디렉터리의 내용을 읽을 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 디렉터리 사용 권한을 모든 권한으로 바꾸시겠습니까?
    를 클릭하면 모든 사용 권한이 바뀝니다.

    참고 폴더 이름은 소유권을 가져올 폴더의 이름입니다.
  6. 확인을 클릭한 다음 폴더와 폴더의 내용에 대해 원하는 사용 권한과 보안 설정을 다시 적용합니다.

다음 단계

이러한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경우 Microsoft 기술 지원 서비스 웹 사이트에서 다른 문제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Microsoft 기술 지원 서비스 웹 사이트에서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기술 자료 검색: Microsoft 제품의 기술 지원 정보와 자체 도움말 도구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제품 솔루션 센터: 제품별 질문과 대답 및 지원 사항을 볼 수 있습니다.
  • Microsoft 뉴스 그룹: 담당자, 동료 및 MVP(Microsoft Most Valuable Professionals)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 기타 지원 옵션: 웹을 사용하여 질문을 올리거나, Microsoft 기술 지원 서비스에 문의하거나, 의견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계속되면 기술 지원 서비스 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참조

파일 및 폴더 사용 권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문서 번호를 클릭하여 Microsoft 기술 자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161275  NTFS 볼륨에서 파일과 폴더 보안의 상호 작용
참고 이것은 Microsoft 기술 지원 서비스 내에서 직접 작성한 “빠른 게시” 문서입니다. 여기에 포함된 정보는 발생한 문제에 대해 있는 그대로 제공됩니다. 이 문서는 즉시 참조할 수 있도록 빠르게 작성되어서 표기상의 오류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고 언제든지 예고 없이 수정될 수 있습니다. 기타 고려 사항은사용 약관을 참조하십시오. 정보

본 문서의 정보는 다음의 제품에 적용됩니다.
키워드: 
kbacwsurvey kbhowtomaster KB308421

출 처 : http://support.microsoft.com/kb/308421/ko